▶"권리당원들과 일반시민들 한 데 있는 단체 카카오톡 방에 허위 사실 게시 ··· 아주 나쁜 행위"
▶"'시민과의 대화' 행사서 버젓이 본인의 치적과 업적을 홍보"

더불어민주당 당원 30명으로 이뤄진 '공명선거를 위한 광명사람들 모임'이 임오경 국회의원(광명시 갑)의 허위사실 유포 등 불법·부정행위에 대해 조사해 달라는 탄원서를 지난 7일 민주당 민원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설명 = 더불어민주당 당원 30명으로 이뤄진 '공명선거를 위한 광명사람들 모임'이 지난 7일 민주당 민원국에 제출한 임오경 국회의원의 불법·부정행위 조사 탄원서
◐ 사진 설명 = 더불어민주당 당원 30명으로 이뤄진 '공명선거를 위한 광명사람들 모임'이 지난 7일 민주당 민원국에 제출한 임오경 국회의원의 불법·부정행위 조사 탄원서

이들은 지난달 16일 광명4동에서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에서 임 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는 발언을 하고 25일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기간에 민주당 광명갑 지역위원회 소속 당원들이 모인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임혜자후보 캠프에서 보내는 문자"라고 허위 사실을 유포해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임 의원은) 가장 공명하게 치러져야 할 국회의원 후보의 적합도 조사 당일 권리당원들과 일반시민들이 한 데 있는 단체 카카오톡 방에 허위 사실을 게시함으로써 상대 후보의 불법 행위로 피해자인 듯한 글을 게시했다"라면서, "동정여론이 쏠리게 해 단톡방뿐만이 아닌 2차, 3차로 유포되게 만든 아주 나쁜 행위를 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임오경 의원은 1월 17일 선거법에서 1월 10일 이후 금지된 '의정 보고'를 위반해 시민과의 대화 행사에서 버젓이 본인의 치적과 업적을 홍보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임 의원이 지난해 11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와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으로 2차례나 고발된 사실을 들며 "반복적이고도 부당한 불법 행위가 지속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적극 조사를 통해 공정성, 신뢰성, 도덕성을 회복시켜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임 의원은 8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광명갑 지역구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출마를 공식화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