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복지문화건설위, 광명시흥신도시 토지 보상 난항과 인건비 부담 가중 등을 이유로 조례 부결
▶해당 시의원 "시정 올바른 방향 갈 수 있도록 하는 시의원의 역할을 할 뿐 ··· 상식적으로 말도 안 되는 이야기"

광명시가 오는 6월 출범을 목표로 '광명산업진흥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을 광명시의회에 제출했으나 일부 광명시의원이 정치적 이권을 이유로 부결시켰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광명산업진흥원은 시가 광명시흥신도시·테크노밸리 조성 등으로 변화가 예상되는 관내 산업 여건에 맞춰 종합적인 산업 진흥과 기업지원 정책 시행을 위해 2021년부터 설립을 추진해 왔다.

앞서 지난 15일 시의회 복지문화건설위원회는 광명시흥신도시의 토지 보상이 별다른 진척을 보이지 않고, 진흥원 설립을 위해 20여 명을 선발해야 해 인건비 부담 가중 등을 들며 설립 필요성이 시기상 이른 것으로 분석해 부결시킨 바 있다.

또한, 산업진흥원이 설치된 지방자치단체들의 사례를 살펴보고 장단점을 자세히 검토할 것을 시에 주문했다.

하지만, 복수의 지역 정치권 관계자들은 복지문화건설위 소속 A 시의원이 박승원 광명시장을 견제하기 위해 동료 시의원들과 진흥원 설립 관련 조례안 부결을 진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A 시의원이 주변 인사들에게 "시 사업에 제동을 걸면 앞으로 박승원 시장이 나를 필요로 할 것"이라며 자신이 차기 시장이 돼 광명시흥신도시 관련 사업을 자신의 공()으로 돌리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A 시의원은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하는 시의원으로서의 역할을 할 뿐이다. 박승원 시장과 제 사이를 이간질하려는 분들이 있는 것 같다"라면서, "상식적으로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월 진흥원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을 경기연구원에 의뢰해 사업 적정성과 경제성, 기대효과 등을 검토한 결과 설립 타당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