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시니어아카데미', 7개 과목 하루 만에 신청 마감 ··· '뜨거운 열기'
▶김재란 관장 "아카데미를 통해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 되찾고 즐거움 누릴 수 있기를"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이 8일 '하안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 - 건강한 실버, 노년은 아름다워'를 진행했다.

◐ 사진 출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 사진 출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하안시니어아카데미'는 160명 정원, 7개의 과목 대부분이 하루 만에 마감됐으며 아카데미 개강에 기대와 열의가 뜨거웠다.

이번 개강식은 '건강한 실버, 노년은 아름다워'라는 타이틀처럼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 교육, 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기쁨과 즐거움으로 반짝이는 노년을 만들어가실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을 담아 진행됐다. 개강식에는 강사들과 수강생 어르신 80명이 참여해 과목 안내와 강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강식에 참석한 맷돌체조 조문경 강사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수업할 수 있어 정말 기쁘고,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맷돌 체조 수업을 할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 열정을 다해서 어르신과 건강한 노년 문화 건강한 실버를 위한 뜻깊은 추억을 쌓아 가겠다"라고 전했다.

◐ 사진 출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 사진 출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김재란 관장은 "하안시니어아카데미 개강식을 통해 오래간만에 어르신들을 만나 뵐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아카데미를 통해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되찾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건강한 노년을 위해 노력하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안시니어아카데미는 오는 11일 개강해 11월 말까지 맷돌 체조, 맨손체조, 노래 교실, 라인댄스, 민요동아리 등 총 7개 과목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