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한 달간 기형도 시인 작품 기반 공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 기형도문학관은 기형도 시인(1960~1989) 타계 35주기를 맞아, 기형도 시인을 추모하고 그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형도 35주기 추모 행사(부제: 너는 무슨 색깔로 또 다른 사랑을 꿈꾸었을까)'를 기형도문학관과 광명시민회관에서 3월 한 달간 진행한다.

◐ 사진 출처 = 광명문화재단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문화재단 제공

이번 행사는 광명시민들이 기형도 시인의 작품 세계 그리고 문학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강연(3월 9일, '고통을 승하시키는 법'), ▲낭독회(3월 16일, '기형도를 읽는 시간'), ▲공연(3월 22일, 연극 '기형도 플레이'), ▲워크숍(3월 9일~23일, '기형도 시인의 마음, 나의 꿈')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

특히, 오는 22일 광명시민회관에서는 대학로에서 호평받았던 연극 '기형도 플레이(극단 맨씨어터)'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연극뿐만 아니라 회고, 시 낭독 등 연계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더욱 특별하다.

◐ 기형도 시인
◐ 기형도 시인

어연선 대표이사는 "이번 35주기 추모 행사를 통해 광명시민들이 기형도 시인을 다시 한번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형도문학관 누리집(www.kihyungdo.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621-8860)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