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효정 관장 "ESG 실천은 후대를 위해서 꼭 필요 ··· 지역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데 최선 다할 것"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이 19일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인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 발대식'을 진행했다.

◐ 사진 출처 =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는 공익형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광명동과 철산동에 있는 아파트 9곳에 노인 인력을 파견하고 환경 캠페인, 분리수거 보조 등을 지원해 관내 'ESG 실천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복지관은 발대식을 통해 우리아파트 환경지키미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활동 아파트 소개 및 인사 나눔, 환경 및 활동 교육, 아파트별 '선배 시민 팀장' 위촉 등 참여자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환경오염에 대한 민감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참여자들의 참여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참여 어르신 130여 명과 활동 아파트 관리사무소장들이 참석해 원활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팀장으로 선출된 한 어르신은 "손주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최효정 관장은 "ESG 실천은 후대를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다. 9개의 수요처 아파트들과 어르신들의 참여에 감사드리고, 이 사업이 우리 지역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