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소판' 경기도에 대통령이 관심 갖고 정책을 구상하는 것은 당연지사 ··· 환영은 못 할망정 비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지난 8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상대로 맹비판을 퍼붓는 김동연 경기지사에게 "대통령을 향한 날 선 비난을 멈추고 도정에 힘써라"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광명시 1)
◐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광명시 1)

이들은 "연초를 맞아 경기도의 미래를 구상하기에도 빠듯한 시간에 김동연 지사는 해외 출장을 핑계로 오랫동안 자리를 비우고 업무에 복귀해서도 하루가 머다하고 대통령을 향해 '총선을 앞둔 정치 쇼'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내는 중"이라며, "비난의 수위도 문제지만 정작 자신은 경기도지사로서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전 지사의 정책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본인의 색을 입혔다고 주장하고 있다"라며 "선거 때부터 외쳐온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2년 가까이 제자리걸음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축소판'이자 대한민국 성장을 이끌어가는 수도권의 핵심인 경기도에 대통령이 관심을 갖고 정책을 구상하는 것은 당연지사"라며 "환영은 못 할망정 비난하고 헐뜯는 데만 혈안이 돼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들은 "김 지사는 정치적 야욕을 내비치는 대신 본인이 직접 강조했던 '소통과 협치'를 몸소 보여달라"라며 "도민의 뜻을 받들어 도정에 집중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