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센텀퍼스트(11월 입주, 2,886세대) 2차 입주박람회'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입주에 필요한 입주 청소, 가전, 가구, 커튼, 중문, 새집증후군, 인테리어 등 약 20개 품목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입주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박람회는 입주예정자협의회 요청으로 개최돼 다양한 업체를 한 장소에서 만나볼 수 있어 입주예정자들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

또한, 입주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꼭 필요한 제품들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업체의 시공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박람회의 주관사가 책임을 지고 개입한다.

따라서, 입주박람회는 주관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며 검증되지 않은 주관사가 선정됐을 때 발생하는 피해는 오롯이 입주예정자와 입주예정자협의회가 부담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 주관사인 (주)필하우스(대표 박현숙)는 2006년 설립한 이후로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최근 '반포 래미안원베일리(2,990세대)'를 비롯해 2023년에만 20여 건의 입주박람회를 개최했으며, 가장 많은 업체를 보유하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