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 철산도서관은 '2023년 하반기 독서 전문 아카데미' 10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하반기 아카데미의 모집 대상은 유아부터 일반성인까지로 전 연령별 맞춤형 강좌로 운영된다.

특히 지난 상반기 수강생 설문조사를 통하여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나의 첫 에세이 쓰기 ▲교과북아트 지도사 과정(1급) ▲'야호!신나는 책 놀이' 등의 강좌는 하반기에도 운영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수리수리 창의UP' ▲'창의력 팝?팝! 과학 보드게임' 등을 신규 개설하고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기초영어회화 ▲'내가 그리는 인물 팝아트' 등 야간 강좌도 운영한다.

하반기 독서 전문 아카데미는 다음 달 19일부터 12월 16일까지 12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9일 성인강좌가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강좌는 오전 11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2-2680-2912 성인, 6028 어린이)로 문의하면 된다. 

철산도서관 관계자는 "기존에 시민들이 선호하던 강좌 외에 신규 개설 희망 강좌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강좌를 다채롭게 기획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도서관이라는 평생학습 공간에서 책과 독서를 통해 광명시민이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