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회】 이재명 대선후보, 임오경.양기대의원과 '광명시 발전 6대 대선공약' 발표!!
상태바
【국 회】 이재명 대선후보, 임오경.양기대의원과 '광명시 발전 6대 대선공약' 발표!!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2.01.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더 큰 광명을 위한 더 큰 도약을 이루겠다면서 경기 광명시 발전을 위한 6대 대선공약을 발표한 뒤 양기대임오경 국회의원과 함께 실천을 다짐했다.

이재명 후보는 26일 광명시를 방문해 민주당은 지난 10년간 광명에 변화의 씨앗을 뿌렸다광명의 중단없는 발전과 품격있는 명품도시 완성을 위해 시민여러분께 여섯 가지를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가 발표한 광명시 발전 6대 공약은 양기대 국회의원이 추진했던 광명시흥 3기 신도시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 조성을 비롯해 첨단산업과 제조유통주거가 융합된 혁신클러스터 조성 지원 목감천 저류지 레저타운 조성 지원 인천지하철 2호선 신림 연장 검토 광명스피돔 내 주민 편의시설 설치 지원 하안동 서울근로청소년 복지관 부지 복합개발 추진 등이다.

특히 이 후보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에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현 오토랜드 광명) 이전 등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 조성을 적극 검토해 좋은 일자리 창출 및 광명시가 미래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검토하기로 했다.

또, 하안동을 경유하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신림 연장을 통해 인구 20만명 규모의 택지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선제적 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하고, 하안동 서울 근로청소년복지관 부지 복합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목감천(75,000평)저류지에 체육시설과 주민 커뮤니티 시설 및 녹지가 어우러진 레저타운이 조성되도록 지원하며, 광명스피돔 유휴공간(약6,500평)에는 문화, 체육, 예술, 청년 창업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적극지원하기로 했다.

임오경 의원은 "광명은 서울의 베드타운을 벗어나 눈부신 발전을 이뤄갈 저력의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며 "광명이 미래형 도시의 모델로 발전해 나가도록 정부·여당과 꾸준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양기대 의원은 이재명 후보와 함께 직주근접(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이 가능한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인구가 늘어나는 도시로 만들겠다광명 6대 공약을 현장형 해결 리더십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