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양기대 의원 "이재명 후보 공약 '광명' 지나는 GTX-E 실현 위해 힘 모아 달라"
상태바
【국회】 양기대 의원 "이재명 후보 공약 '광명' 지나는 GTX-E 실현 위해 힘 모아 달라"
  • 유성열 기자
  • 승인 2022.01.2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후보 24일 수도권 전역 평균 30분대 생활권 연결 'GTX플러스프로젝트' 공약 발표
▶경기도 교통공약에 광명 지나는 'GTX-E노선', '서울 금천~광명선' 등 2개 노선 포함돼
▶양 의원 "이재명 후보 발표 경기도 교통 대선 공약 실현위해 시민들 힘 모아달라" 부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와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을).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광명을)은 수도권 전역을 평균 30분대 생활권으로 연결하는 'GTX 플러스 프로젝트' 추진 공약이 이재명 대선후보에 의해 24일 발표됐다며, 이재명 후보의 공약 실현을 위해 광명시민들의 힘이 필요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양기대 의원에 따르면 이날 발표된 경기도 교통공약에는 광명시를 지나는 GTX-E 노선과 서울 금천~광명선 등 2개 노선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지난해 지정된 광명·시흥 3기 신도시와 관련해 '인천~광명‧시흥 3기 신도시~서울~구리~포천'을 잇는 GTX-E 노선을 신설하기로 했으며, 이 노선은 서울 강남권역을 지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서울 금천구와 광명시를 잇는 '금천~광명선'은 구체적인 노선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광명에는 인구 20만명이 추가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와 광명·시흥테크노밸리, 하안2 공공주택지구, 구름산지구 개발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서울로 가는 교통난이 극심할 것으로 예상돼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로인해 이재명 후보가 공약한 GTX-E노선과 금천∼광명선이 제대로 추진된다면, 광명시는 교통난 해결은 물론 서부 수도권 교통 중심지로서 큰 도약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기대 국회의원은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의 이같은 경기도 교통 대선 공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광명시민들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이와 함께 안양천 교량 신설 등 서울시와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업도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