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모델링 제품설계 실전 교육', '비닐커터기 활용 어버이날 용돈박스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이 오는 25일부터 메이커스페이스 4월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창업, 창작활동을 위한 실전교육과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평일 야간과 주말 시간대에 운영 중이다.

이번 4월 프로그램에서 3D프린터 등 첨단장비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매달 운영하는 장비사용 교육과 함께 시민 요청을 반영해 '3D 모델링 제품설계 실전 교육'과 '캡컷 1인 미디어 영상 제작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실생활에 유용한 '비닐커터기 활용 어버이날 용돈박스 제작', '레이저커팅기 활용 스템프 제작'을 비롯해 창작활동의 기본 소양인 전기, 전자 기초와 아두이노 보드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베이직 일렉트로닉스 & 아두이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25일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프로그램별로 교육 일정, 대상, 재료비 등이 다르므로 교육 과정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8시,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금요일은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680-5416~8)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