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표의원 "앞으로도 도민이 기댈 수 있는 의원 되도록 최선 다할 것"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광명시 1)이 27일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4 혁신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발전 및 지역사회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출처 =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측 제공
◐ 사진 출처 =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측 제공

시사매거진2580과 대한뉴스 주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투철한 국가관과 참된 이념을 통한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을 발휘해 급변하는 세계화 시대에 의정 발전에 헌신적으로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해 이를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김 대표의원은 도의회 운영을 선진화하고 관련 자치법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자 '혁신추진단' 설치를 추진했으며, 도정 주요 정책뿐만 아니라 주요 조례안 및 예산안, 도의회 전략사업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의하기 위해 '여·야·정 협치위원회'를 확대 개편하는 등 '협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힘썼다.

또한, 경기도민들의 삶과 밀접하고 돌봄이 필요한 민생 분야를 찾기 위해 도내 시·군을 방문해 정책 제안을 접수하는 등 민생정책 발굴과 시·군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정책 드라이브'를 진행한 바 있다.

김 대표의원은 "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도민이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대의기관이 되어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