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대표의원 "5월 말경 예정된 복구 완료 시기 최대한 앞당겨 주기를 ··· 도의회 국민의힘도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20일 지난달 발생한 화재로 피해 복구가 한창인 김포시 솔터고등학교를 방문해 조속한 복구와 학업 정상화를 당부했다.

◐ 사진 출처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제공
◐ 사진 출처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제공

이날 화재 복구 현장에는 김정호 대표의원(광명시 1)을 비롯해 양우식 수석부대표(비례대표), 홍원길(김포시 1)·오세풍(김포시 2)·김시용(김포시 3)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 김포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화재 현장 복구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 조속한 수업 정상화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 대표의원은 "새 학기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등교와 학업 정상화에 대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크실 것"이라며, "특히, 고3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입 준비를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김포교육지원청이 학교 관계자, 학부모님들과 긴밀하게 협의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사진 출처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제공
◐ 사진 출처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제공

그러면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5월 말경으로 예정된 복구 완료 시기를 최대한 앞당겨 주기를 당부한다"라며 "도의회 국민의힘도 솔터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솔터고는 지난달 24일 새벽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다목적 강당(식당) 및 필로티 연결 통로가 소실 되는 피해를 입었다. 현재 화재 복구를 위한 철거 및 청소 작업 등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