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6~13세 어린이 104명 대상으로 1차 검사 진행
▶17일에는 독서 능력 진단검사 개발자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의 '인공지능 시대의 공부머리 독서법' 강연회도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은 올해 주요 사업의 하나로 어린이 독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 능력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독서 능력 진단검사는 독서 능력 부족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아서 독서 능력 향상과 자기 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서관은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도서관 어린이 독서회원과 참여 희망자 등 6~13세 어린이 104명을 대상으로 1차 독서 능력 진단검사를 진행했다.

또한, 17일에는 광명시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서 능력 진단검사 개발자인 남미영 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의 '인공지능(AI) 시대의 공부머리 독서법' 강연회를 개최했다.

남 원장은 인공지능 시대 리더의 조건과 독서의 상관관계를 이야기하며 독서 능력 진단검사 결과분석과 독서교육 방향 연구에 관해 설명했다.

진단검사에 참여한 어린이 중 저학년은 평균점을, 고학년은 평균 이상의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도서관은 오는 8월에 2차 독서 능력 진단검사를 할 예정이다. 상반기 참여자의 경우, 2회차 검사에 참여해 결과를 비교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기진단이 가능할 전망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은 지식의 창고로, 어려서부터의 독서 습관은 행복한 인생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 및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서 능력 진단검사 등 도서관의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참조하거나 전화(☎02-2680-09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