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까지 공모 ··· 3월부터 12월까지 회의에 참석 가능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6일까지 '2024년 일일 명예시장'으로 활동할 광명시민 12명을 공개 모집한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일일 명예시장은 시민주권이 일상화되는 자치시대를 위한 시민 참여행정 제도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명예부시장제'를 도입해 광명시민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2020년부터 일일 명예시장으로 전환해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일일 명예시장은 민선 8기 시정 가치인 '혁신·성장·상생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을 경험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종 현안 발생 시 자문으로 위촉되며 의견을 청취한다.

참여 자격은 평소 시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며 시정철학과 비전에 부합하는 시민으로 공직선거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한다.

일일 명예시장으로 참가 신청을 원하는 시민 또는 타인을 일일 명예시장으로 추천하려는 시민은 시 누리집(www.gm.go.kr)에서 신청서 또는 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해서 이메일(siegmund@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일일 명예시장은 3월부터 12월까지 일일 명예시장으로 회의에 참석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시정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시 총무과(☎02-2680-209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