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부지사, 설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 예방 위해 연무시장 점검
▶한파 쉼터 보일러 배관 청소, 수리비 등 난방 관련 예산 집행상황도 챙겨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 예방, 취약계층 한파 보호 등을 점검하기 위해 24일 수원시 연무시장과 한파 쉼터(영화경로당)를 찾았다.

◐ 사진 출처 = 경기도 제공
◐ 사진 출처 = 경기도 제공

오 부지사는 먼저 연무시장을 찾아 관계기관 등과 함께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오 부지사는 소방시설 작동 여부와 전기·가스시설 등 사용 안전 실태를 확인하고, 적치물로 인한 소방 차량 진입 통로 등 확보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했다.

이어 전통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과 만나 자율소방대원 운영 등으로 시장 영업 종료 후 화재 취약 시간대인 야간·심야 시간에도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 부지사는 오는 26일에는 의왕시 부곡도깨비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어 한파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한파 쉼터(영화경로당)를 찾은 오 부지사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도의 한파 쉼터 난방 운영 관련 예산 지원 집행 상황을 점검했다.

오 부지사는 "도내 한랭 질환자 발생자 46명 중 24명(52%)이 65세 이상 어르신들로 추위로 인한 면역력이 약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면서, "한파에 외출은 자제하시고 쉼터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는 이번 달 초 한파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마을·복지회관 7,200여 곳에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한 도비 36억 6천만 원을 투입해 한파 쉼터 난방 관련 보일러 청소·수리비 등을 선제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