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GH 베이스캠프' 추진해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IR 피칭' 기회 및 경비 제공키로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기회발전소'가 지난해 8월 개소 이후 4개월 만에 입주율 100%를 달성했다.

◐ 사진 출처 =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공
◐ 사진 출처 =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공

GH는 올 상반기 기회발전소 운영 수익을 재투자해 유망한 판교테크노밸리 입주 기업에 해외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GH 베이스캠프'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있는 기회발전소는 GH와 민간사업자가 협력하는 오픈형 공유 오피스로 IT, 경영컨설팅 등 분야의 79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코워킹스페이스' 등 다양한 소통 교류 공간과 판교 근로자들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H 베이스캠프는 유망 스타트업 기업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IR 피칭'을 할 수 있도록 항공 및 숙박료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GH는 GH 베이스캠프를 통해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한 유망한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예정인데 다음 달 기업간담회 및 GH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김세용 사장은 "기회발전소가 창업 및 성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로 가득 찬 기회의 장이 되어 고무적이다"라면서, "향후 적극적인 운영 수익 재투자를 통하여 스타트업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 파트너, GH의 역할을 고민하고 실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