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의원 "시민과 함께 올바른 정치, 신뢰의 정치, 성과를 내고 문제 해결하는 정치 해보겠다"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시 을,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0일 광명시평생학습원 광명극장에서 4년간의 의정 성과를 담은 '희망을 보다! 내 삶의 기대! 의정 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 출처 = 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 사진 출처 = 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광명시민 1,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이날 의정 보고회에는 김동연 경기지사와 임오경·홍성국 국회의원, 시·도의원, 광명 지역 단체장, 민주당 당원 등이 자리에 함께했다.

다른 일정을 취소하고 깜짝 방문한 김 지사는 축사에서 "양기대 의원은 광명시를 넘어 경기도, 대한민국의 큰 일꾼으로서 생산적인 일을 많이 하고 있다"라며 "광명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치겠다"라고 성원과 지지를 요청했다.

김진표 국회의장과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등은 영상 축사를 통해 "양기대 의원은 광명의 큰 일꾼으로 이뤄낸 성취는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라며 "확실한 추진력으로 만들어온 광명의 발전과 변화를 되돌아보는 의정 보고회 개최를 축하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의정 보고회는 지난 4년간 양 의원이 추진했던 성과와 지역 현안, 향후 발전 계획 등을 주민께 직접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진 출처 = 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 사진 출처 = 양기대 국회의원실 제공

양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가 광명에서 정치를 시작한 지 20년째로 광명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온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낀다"라면서, "광명시민들에게 받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오직 광명발전에 저의 경험과 역량,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의정 보고에서 ▲'신천↔하안↔신림선' 추진 ▲광명시흥신도시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 조성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백지화 ▲KTX 광명역세권 광역교통 개선 ▲4년간 국·도비 487억 원 예산 확보 등 지역 발전을 위한 굵직한 성과들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또한, ▲하안동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실시 ▲'광명시립수영장 건립' 용역 예산 확보 ▲맨발 황톳길 조성 국비 확보 ▲하안동 근로청소년복지관 계획 수립 ▲광명동굴 문화복합단지 개발 수립 등 주민들의 숙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의원은 "정말 많은 주민들이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시민들이 키워준 양기대, 오직 시민을 위해 시민과 함께 올바른 정치, 신뢰의 정치, 성과를 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를 해보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