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9 토 13:39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광명시, 출산지원 장려책 '출산 축하금' 70만원 지원!!!

★ 2020년 1월부터 모든 출생아에게 1인당 70만원 지급

★「광명시 출산축하금 지원에 관한 조례」로 개정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내년부터 2020년 1월 이후 모든 출생아에게 1인당 70만원의 출산축하금을 전격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제창록의원이 대표 발의한「광명시 출산축하금 지원에 관한 조례」가 지난 5일 열린 제248회 광명시의회 임시회에서 통과돼 출산축하금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이에 따라 현재 둘째아 30만원, 셋째아 50만원, 넷째아 이상 100만원 차등 지원하던 것을 모든 출생아에 대해 1인당 70만원의 출산축하금을 지원하게 됐다. 

지원대상은 출산일 기준으로 광명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영아의 부 또는 모로 한다. 다만 출생일 기준 광명시 거주 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는 1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출산축하금 지원으로 출산의 기쁨을 함께하고 출산의 노고를 위로하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시민과의 다양한 토론회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며 더욱더 건강한 광명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산모와 신생아의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출산을 돕기 위해 임신·출산·영유아에 대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최초 난임 부부 자체 시술비 최대 200만원 지원, 한방 난임치료 1인당 180만원 지원, 산후조리비 1인당 50만원 지원 등 아이를 희망하는 난임 부부부터 임신, 출산까지 지원하고 있다.

광명포스트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