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개최

광명도시공사는 '2023 광명동굴 빛 축제'를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광명동굴 빛의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사진 출처 = 광명도시공사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도시공사 제공

올해 처음 개최되는 '광명동굴 빛 축제'는 코로나 이후 우리에게 찾아온 평화의 의미를 광명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광명시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의 아름다운 겨울을 함께 즐기고자 마련됐다.

평화의 빛을 밝히는 점등식은 9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LED 갑옷으로 무장한 댄스 퍼포먼스와 레이저쇼를 시작으로 어두운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드론 라이트 쇼'를 즐길 수 있다.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은 공연·체험·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조형물 전시는 5일부터 10일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전시 기간 광명동굴의 야외 경관을 아름답게 물들인 빛 조형물을 관람하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축제 기간 광명동굴 야간 개장에 따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동굴 지상층만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마지막 입장 마감은 오후 8시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빛'을 활용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 '오르:빛 워터파고다'를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 전시는 경기도 곳곳을 빛으로 물들이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역 연계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및 운영 사업으로 12m 높이의 거대한 물탑과 다양한 크기의 물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다. 주말에는 만지면 색과 소리가 변하는 빛나는 물 덩어리를 직접 쌓아 올리며 소망을 기원하고, 소망을 증강현실 기술로 광명동굴 미디어 타워에 공유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일동 사장은 "광명동굴에서 광명시민의 안녕과 광명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평화의 빛 축제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광명동굴의 특별한 겨울을 함께 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