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140여 명이 참여 ··· 전시회 개최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9일 하안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나의 노후-예(藝)! 예(禮)! 예(預)!'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 사진 출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 사진 출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이번 성과보고회는 광명시에서 지원하고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 사업'이다. 복지관과 관내 민간 시설이 MOU를 체결해 ▲서예-범계서예연구실(대표 임종국), ▲실버 요가-캥거루바디스쿨(대표 남보미), ▲웰빙 댄스-광명에어로빅YAHA(대표 윤명정), ▲피아노-잘 가르치는 피아노(대표 백수인), ▲미술-그림 그리는 날(대표 권성원), ▲도예-캣세라(대표 김유경) 총 6개 과목의 수업을 6개월간 지원했다.

한 해 동안 본 사업에 어르신 1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새로운 문화를 배울 뿐만 아니라 어르신 간의 교류 확장의 기회가 됐다.

또한, 어르신들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자 지역주민과 학원 대표를 초청해 전시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웰빙 댄스 수강생이 공연을 펼쳤고 서예, 도예, 미술 등 총 54점이 29일부터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내에서 전시하고 있다.

서예 활동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작품을 위해 한 글자 한 글자 쓰고 배워가는 과정도 재밌었지만, 이렇게 작품을 완성하고 나니 뿌듯하기도 하고 자랑스럽다. 우리 같은 나이대에도 재밌게 취미생활 할 수 있다는 것을 동년배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 용기를 심어줄 좋은 기회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김재란 관장은 "문화, 체육 등 전문 분야의 학원 대표님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신 덕분에 우리 지역의 많은 어르신께 높은 수준의 문화, 여가를 배우는 멋진 기회를 드리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이렇게 광명시 지역 기관, 단체와 적극 협력하여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한 노후, 활기찬 삶을 누리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작품전시회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작품 및 활동사진 총 54점이 전시돼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02-894-072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