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위촉식, 광명시흥신도시 정상 추진 도모 목적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김우철 국회 정책연구위원(국토교통부 수석전문위원)을 정책자문관으로 위촉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재정상 문제 등으로 지연되고 있는 광명시흥신도시의 정상 추진과 광역교통개선대책 상향조정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김 위원을 정책자문관으로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토지 보상 신속 추진, 광역교통개선대책 반영, 자족 용지 확보 등 신도시 추진 현안 해결에 국회 정책연구위원이자 오랫동안 국토교통위원회 전문위원을 맡은 김 위원의 정책연구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국토부, LH와의 협력 확대와 광명시흥신도시를 '미래 스마트도시'로 건설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김 위원과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가 수도권 서남부 핵심 거점 자족도시로 도약하는데 김우철 정책자문관의 국회와 국토교통부 정책 연구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토부와 LH에 지속해서 광명시흥신도시의 정상적인 추진을 촉구하고 있다.

특히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에 걸맞은 교통망을 갖출 수 있도록 서울 방면 연결도로 반영 등 광역교통개선대책 사업비를 증액하고, 당초 발표 시 약속대로 충분한 자족 용지 확보를 강력하게 촉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