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주민자치협의회 자체 기획 행사로 18개 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전액 자부담 행사로서 주민의 손으로 직접 추진한 페스티벌

광명시주민자치협의회에서 기획하고 재원도 마련해 주민의 손으로 직접 추진한 특별한 행사인 '제1회 광명시 주민자치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지난달 31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18개 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대표팀들이 참가해 건전한 경쟁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며 서로가 격려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이날 행사 개막식에서 '경기아트센터 팝스앙상블'이 축하공연을 펼쳐 흥을 돋우었으며 본 경연에서는 민요, 통기타, 하모니카, 라인댄스, 우쿨렐레, 사물놀이, 난타, 웰빙 댄스, 캘리그래피 전시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어 관람하는 광명시민들도 신나게 즐기며 함께했다.

주민자치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시민은 "즐거운 볼거리가 가득한 행사인 만큼 신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애쓰는 시민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으며, 추후 기회가 된다면 주민자치 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성시상 협의회장은 "주민자치협의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라 준비 및 진행 등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하지만 많은 시민이 함께 해주시고 경연에 참여하는 분들이 열정적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셔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소회를 남겼다.

아울러 "향후 주민자치 페스티벌을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