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명동굴 빛의광장, 폭포광장 일대

광명도시공사는 '2023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명동굴 빛의광장 및 폭포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사진 출처 = 광명도시공사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도시공사 제공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K-와인&K-디저트, 광명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국 16개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한국 와인을 무제한으로 시음할 수 있고, 한국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한국식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이다혜 영화 전문 기자의 '영화 속 와인 이야기'강연 ▲요리 전문 유튜버 '일하는 용형'과 유튜버 '쫀득'이 함께하는 '와인쿠킹 프로그램' ▲상그리아 만들기 ▲대형 젠가 ▲'와인 MBTI'와 타로점 등 무료 체험 행사까지 새로운 즐거움을 만날 수 있다.

개막식은 13일 오후 4시부터 광명동굴 빛의광장 미디어타워 무대에서 진행되며, 선우정아, 딕펑스의 축하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다.

한국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시음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종합안내소에서 성인인증 후 '웰컴 키트(친환경 와인잔, 씨앗 연필, 파우치)'를 구매해야 하며, 비용은 3천 원이다.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행사 기간에 광명동굴에서 출발해 광명역, 철산역에 도착하는 셔틀버스를 5회 운영하고 있으며, 행사장 내 종합안내소에서 셔틀버스 티켓을 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서일동 사장은 "잘 숙성된 와인처럼 맛있는 축제,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 오셔서 축제도 즐기고, 광명동굴의 가을 정취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