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은 오는 24일 정오부터 4시까지 지역 문화 활성화 사업인 '제 3회 42번가의 기적 - 플레이그라운드 시즌2'를 진행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특화거리를 조성하고 거리 축제를 통해 지역 문화를 활성화하여 광명시민들의 행복한 공동체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문화원은 작년 플레이그라운드를 찾은 시민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작년에 아쉽게 많은 체험을 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체험 부스와 진행인력을 확대했다.

광명시평생학습원부터 문화원까지의 구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알록달록' 예술 체험 ▲'반짝반짝' 문화공연 ▲'오물오물' 먹거리 ▲'와글와글' 놀이동산 등으로 운영되며 다식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네일아트, 전래놀이, 바이킹,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도 준비돼 있다.

행사구간은 23일 저녁 10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광명경찰서와 광명모범운전자회의 지원을 통해 차선확보 및 교통통제가 있을 예정이다.

윤영식 원장은 "42번가의 기적_플레이그라운드 시즌2 행사를 통해 철망산로 42번지 일대가 광명시민들에게 문화의 거리로 인식되기를 바란다"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과 이웃이 모두 동심으로 돌아가 서로 소통하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 현장의 체험료 전액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안내 및 문의 사항은 문화원 누리집(www.gm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