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은 오는 10월 19일 오전 11시 도서관 강당에서 '우리 아이 문해력 향상을 위한 자기 주도 학습법'을 주제로 아카데미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이번 강연은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초등 자기 주도 공부법', '사춘기 아들의 마음을 잡아주는 부모의 말 공부' 등 자녀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이은경 작가를 초청한다.

15년간 초등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로 활동했던 이 작가는 교사 생활의 경험과 정보 그리고 중등·초등 두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 자녀교육 분야의 1등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유튜브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비롯해 네이버 카페, 블로그,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며 15만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EBS 미래교육 플러스', 'YTN 수다학'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자녀가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과 부모가 할 수 있는 올바른 학습 지원 방법 그리고 아이의 숨겨진 마음을 읽는 법 등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지혜를 전달할 예정이며, 강연 이후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가진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http://gmlib.g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광명도서관 관계자는 "부모이자 어른으로서 미래를 짊어지고 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올바르게 변한다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가 당당히 우뚝 서서 나아가는 힘을 얻게 될 것"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아이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방법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