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초등학교(교장 전윤경)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4학년 학생들 189명을 대상으로 광명시의회 견학을 학급별로 실시했다.

◐ 사진 출처 =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시의회 견학은 사회 교과 체험학습의 하나로 광명시민의 생활에 도움을 주는 공공 기관을 이해하고 지역 문제와 해결방안을 탐구함으로써 지역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기르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광명시의원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시의회 조직과 구성, 운영 등에 관해 자세히 소개해주셨고 학생들이 준비한 광명시의 현안에 관한 질문에 성심껏 답변했다.

학생들은 시의원과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시의원이 된 계기, 시의원 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점 등에 대한 궁금증 해소뿐만 아니라, 시의 탄소중립 정책,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올해의 수해 대책 방안 등에 관한 대민정책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4학년 학생들은 "의원님들께서 광명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학생들처럼 공부를 많이 한다는 사실이 신기했고, 365일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는 말씀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4학년 교사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공공기관의 중요성과 공공기관이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게 되었고,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