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정진석 회장 경기항공고 방문
▶'성공적인 고교취업 활성화 방안'으로 간담회 열
▶광명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학교 간 MOU 체결, 기업 홍보 취업박람회 개최 예정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에서 15일 고교취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 사진 출처 =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간담회는 '성공적인 고교취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유형진 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과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정진석 회장 등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지역의 특성화고등학교를 통한 고교취업 활성화에 있다고 뜻을 모았다.

유형진 교장은 "지역의 우수 기업이 고교취업 활성화를 위해 먼저 찾아와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면서, "학교도 뜻을 같이하여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학교가 자리를 마련해 주면 광명진흥회 소속 우수기업과 MOU(업무협약)를 맺고 교내 취업박람회 등의 개최를 통해 지역 내 우수기업을 홍보하고 추후 현장실습과 같은 과정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시키고 싶다"라고 말했다.

안 의장은 "광명시와 협의하여 지역의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장학금 마련 등의 지원 방안을 찾아보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우수취업처 발굴'과 '우수 인재 발굴'이라는 학교와 기업의 동전의 양면과 같은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참여자들의 노력으로 성사되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