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정은) '꿈드림'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순덕)가 각각 '2023 경기도 청소년상' 대상 수상과 청소년 상담복지 분야 발전 유공 표창 수여로 청소년 복지 보호 분야에 모범이 되었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꿈드림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연우 청소년(19세)은 2023 경기도 청소년상 대상을 받았다. 경기도 청소년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도에서 주최하는 표창으로 도내 청소년 중 바른 성장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지난 19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 체험박람회'에서는 분야별로 타의 모범이 된 9명의 지역 청소년에게 청소년상 표창을 수여했다. 이중 노연우 청소년은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직장 체험과 자격증 취득 지원 등으로 자신의 진로를 발견하고 노동 경험을 통해 타의 모범을 보이며 대상의 영광을 차지해 우리 광명시 청소년들의 위상을 도내에 널리 알리게 되었다.

노연우 청소년은 "지금까지 차곡차곡 쌓아온 것들이 빛을 본 것 같아서 기뻤다"라며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보내주신 꿈드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이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30주년 기념식에서는 도 32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중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화용 통합지원팀장이 헌신적인 노력과 뛰어난 전문성으로 청소년 상담복지 및 청소년 안전망 발전에 힘쓴 공로로 경기지사 표창을 수여 받아 청소년 복지 보호 영역에서의 광명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재단 꿈드림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 보호 분야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써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