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관점에서 급변하는 사회환경과 정보화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주요 의제 탐색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0일 광명시평생학습원 101호에서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1차 포럼'을 개최한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이번 포럼은 '디지털 전환과 공간 변화에 따른 학습의 확장'을 주제로, 평생학습 관점에서 급변하는 사회환경과 정보화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방식에서의 학습 확장을 위한 주요 의제를 탐색하며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 도시 광명'의 실현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

포럼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민승 교수가 '디지털의 편재화와 공간의 전환 : 평생 학습적 의미와 의제 찾기'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그리고 이원호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도시의 미래와 동네를 바꾸는 혁신, 장소 기반 공간복지',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제휴 리더의 '초거대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미래 그리고 교육' 등 도시 차원에서 공간이 가진 함의와 평생학습의 역할, 사회적 최대 이슈인 초거대 AI 현황 및 교육적 활용방안 등을 주제로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2023년 광명시 평생학습 1차 포럼'은 안내 포스터의 QR 코드를 통해 5월 8일까지 사전에 신청받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올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평생학습 논의의 장(場)을 열어가고자 '보편적 평생학습', '환경', '기후 위기', '비형식 교육'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총 3번의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