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미래는 너야!!'를 주제로 다채로운 탄소 중립 실천 체험행사 펼쳐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30일까지 '기후 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이벤트' 추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제53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갈수록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를 되돌아보고, 그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지난 20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 광장 일대에서 '지구의 미래는 너야!!'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와 캠페인을 펼쳤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은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중요하다. 시민들과 함께하는 탄소중립도시 광명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들이 탄소중립 생활방식에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지구의 날 행사는 광명YMCA, 자전거 동호회와 함께하는 자전거 행진캠페인으로 시작을 알렸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기후 의병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로 달리며 지구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본행사에서는 시민들이 탄소중립 생활에 흥미를 갖도록 ▲'지구야 사랑해 에코백' 만들기 ▲'지구야 아프지 마 열쇠고리' 만들기 ▲'캡슐팟 다육이 가드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30여 개의 현장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을 참여할 때마다 스탬프를 발행해 기념품과 '기후 의병 탄소중립 포인트'를 지급하는 스탬프 미션은 행사에 재미를 더했으며, 개인 용기를 지참한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로 생활밀착형 탄소중립 체험 부스들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미래세대인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약 45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나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53주년 지구의 날 행사는 22일 밤 8시부터 10분간 공공기관, 공동주택 등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전국 소등 행사를 끝으로 종료된다.

한편,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홍보 및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구의 날 행사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한 '기후 의병 탄소중립 포인트 이벤트'는 시 기후에너지센터 누리집(http://netzero.gm.go.kr)에서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