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7 수 15:23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청소년을 위한 ‘꿈 도전 장학금’2,000만원 전달희망나눔축제 바자회 모금액으로 청소년 20명에게 100만원씩 장학금 전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는 10일 20명의 청소년들에게 ‘꿈 도전 장학금’을 전달했다.

꿈 도전 장학금은 지난 4월 희망나눔축제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것으로, 이날 성적우수 학생 8명, 예체능 특기적성우수 학생 12명 등 총 20명의 청소년들에게 각 1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지원했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희망나기운동본부와 시민들이 함께 노력해서 모은 정성으로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청소년들이 재능을 살리고 꿈에 도전하는데 이번 장학금이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이번 장학금은 광명희망나눔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과 함께 마련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며 “광명희망나눔축제에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시민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나눔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나눔 운동인 ‘청나비’(청소년 나눔으로 비상하라)를 진행하고 있다.

서삼례 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