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9 토 13:39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광명북고등학교,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선택 컨설팅 운영!!!

▲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선택 컨설팅 운영

▲ 광명시 진로진학전문상담교사와 일대일 상당활동

광명북고등학교(교장 남기덕)는 10일 ‘2019학년도 광명혁신교육지구 시즌 2 해오름 고등학교 진로비전 사업’의 일환으로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선택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는 1학년 학생들의 상담의뢰서 및 심리검사 결과를 토대로 진로진학과 연계하여 진로 목표의식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둔다. 진로 및 진학과 결부하여 진로진학전문상담교사와 1:1 상담활동을 통해 1학년 때부터 개인의 진로 및 대학입시를 대비하도록 적극 유도한다. 

특히 처음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과 선택에 대한 혼란이 예상되는 가운데 사전에 진로학과 및 선택과목에 대한 조언을 미리 들어 봄으로서 혼란을 줄여보고자 한다.

광명시 진로진학 거점학교로서 본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광명고등학교, 진성고등학교의 학생들 중 희망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경기도내 진로진학상담교사와 광명 진로진학지원단 진로 교사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운영하여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진로상담을 하였다.

▶ 광명북고 장경식 진로진학상담부장은 “학생의 뚜렷한 진로 목표에 설정을 돕고 학교생활이나 학습태도 등의 자세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와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컨설팅이었다.”라고 하였다. 

▶광명북고 1학년 김○○양은 “진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토대로 뚜렷한 진로진학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진행된 진로진학 전문가와의 맞춤형 상담이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2학년 때 어떤 교과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러웠는데 선택교과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고 전하였다.

서삼례 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