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은 지난 25일 청소년수련관 소공연장에서 청소년 동아리 연합활동 '그랑' 소속 17개 동아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동아리 인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 사진 출처 = 광명시 제공

이날 1부 행사는 ▲17개 동아리 인준 ▲청소년 동아리 연합활동 '그랑' 임원 임명장 수여 ▲동아리별 연간활동 계획 발표 순서로 진행되었다. 2부 행사에서는 수련관 근처 한내천에서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체육활동과 자연 보호 활동이 합쳐진 개념을 의미하는 신조어)'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그랑' 소속 동아리들이 모두 참여하여 소속감을 느끼고 2023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지역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도 지키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인준식에 참여한 허유정 양은 "광명시에 이렇게 많은 친구가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지 몰랐다. 앞으로 더 많은 친구와 소통하고 성장하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이 될 거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은 "코로나19로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이제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나누는 장을 마련하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