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5 토 10:47
상단여백
HOME 뉴스 사건·사고
광명시장 화재, 빠른신고와 화재예방 순찰로 큰 불 막았다.예방순찰활동으로 큰 피해 막아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에서 추진한 소방차 통행로 확보훈련과 전통시장 야간 순찰 등 예방활동이 화재피해를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보고 있다.

광명소방서에 따르면 23일 21시 49분경 광명시장 내 축산 점포에서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주변 상인들의 침착한 대처 및 광명소방서의 화재 예방순찰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축산 점포 점원이 걸레를 삶기 위해 가스 불을 켜 놓은 상태에서 불을 끄는 것을 잊고 퇴근하여 장시간 가열된 용기 안 걸레가 타면서 발생한 화재로, 최초 목격자 김00(여,67세)은 타는 냄새가 나서 확인해 보니 축산점포 셔터 문 밑에서 흰 연기가 조금씩 나오는 것을 보고 신고했으며, 화재예방 순찰 중이던 광명119안전센터 소방차를 보고 주변 시장 상인들이 화재 발생 상황을 신고하여 신속한 초동대응으로 큰불로 이어질 화재를 막을 수 있었다.

광명소방서는 최근 몇 년 동안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해 모든 점포에 소화기를 보급하였고, 주기적인 소방차 통행로 확보훈련 및 비상 소화전 사용법 교육과 함께 시민들에게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 설치 홍보활동을 실시해 왔다.

전용호 서장은 ‘화재는 예방이 중요함을 강조’ 하며, 유관기관 합동 소방통로 확보 훈련 및 화재 예방 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 등 화재예방을 위하여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광명포스트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