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3년만에 열린다... 30일부터 나흘간
상태바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3년만에 열린다... 30일부터 나흘간
  • 유성열 기자
  • 승인 2022.09.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나흘간 광명동굴 빛의광장 일원서
▶개막식 1일 빛의광장 미디어타워 무대서 진행, 입장료는 무료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이 이번달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광명도시공사 주최로 광명동굴 빛의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전국에서 생산되는 대한민국 와인 시음은 물론 와인 세미나, 와인 퀴즈 대회, 와인 Q&A 등 다양한 와인 특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행사 셋째날인 10월 2일 오후 1시에는 불가리아 출신 요리사 미카엘의 마리아주 요리 만들기 행사가 진행돼 한국와인과 어울리는 세계 음식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개막식은 10월 1일 광명동굴 빛의 광장 미디어타워 무대에서 진행되며, 광명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해 와인을 만드는 마루주 만들기가 이어질 계획이다.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은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된다. 단, 무제한으로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시음권은 1,000원에 판매한다.

'한국와인의 메카'로 불리는 광명동굴은 2015년부터 전국에서 생산되는 와인을 위탁·판매했으며, 현재는 전국 28개의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49개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164종의 국산 와인을 판매하며 상생의 경제를 앞장서 실현하고 있다.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시기에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광명동굴에 방문하시어 동굴 구경도 하고, 다양한 한국와인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