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광명문화재단, (재)국악방송과 전통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보유 문화콘텐츠 상호 활용 및 보유 인프라 공유 등 광명시민들 쉽게 전통문화 공유 노력

지난 6일 (재)국악방송에서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유영대 국악방송 사장과 전통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광명문화재단 제공
지난 6일 (재)국악방송에서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유영대 국악방송 사장과 전통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광명문화재단 제공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지난 6일 (재)국악방송(유영대 사장)과 전통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광명문화재단과 국악방송이 전통문화의 확산과 필요성을 공유하고 지역문화진흥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참여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통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전략 공동 구축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콘텐츠 상호 활용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공유 등 광명시민들이 좀 더 쉽게 전통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협약식 직전 협력기관 대표들은 간담회를 통해 전통문화 확산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과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특히 지역문화에서 전통문화의 확산을 위한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통문화 진흥을 위해 뜻을 모았다.

또 이번달 30일 오후 3시에 광명극장(광명시 철망산로2)에서 (재)광명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광명극장 신춘음악회 '새봄愛'를 국악방송에서 후원하고 공연 중계도 이뤄질 예정이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광명문화재단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들이 쉽게 전통문화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국악방송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