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올해 광명 Bee 에너지학교에서 기후에너지 교육을 담당할 강사를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기후에너지 강사들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광명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교과 연구 및 활동, 지역 에너지 활동 탐방 등으로 기후에너지 교육의 수업 자료와 동아리 단위 현장 견학 등의 학습 프로그램 준비를 거쳐 교육에 투입될 예정이다.

광명시는 2020년부터 기후에너지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작년에는 신규 강사 양성을 위한 광명형 환경교구개발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후에너지 강사 과정을 통해 양성된 시민 강사들은 다양한 기후에너지 교육에 투입된다. 작년에는 광명교육혁신지구 기후에너지 마을강사로 27개 학교, 258개 학급에서 931시간의 기후위기대응과 에너지전환 인식확장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넷제로 에너지카페의 찾아가는 마을교육 등 학교 밖 기후에너지 교육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구 온도 상승을 막기 위한 광명시의 노력은 기초 교육에서부터 시작되고 있다”며 “교육에 참가한 모든 시민이 1.5℃기후의병이 되어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쿨루프 사업, 친환경 자동차 보급 사업, 신재생에너지 전환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시민 참여형 에너지 공동체 형성을 위해 찾아가는 기후에너지 시민교육 등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