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초, ‘랜선 평화콘서트’로 평화를 기원...독도명예주민증 신청!!!
상태바
철산초, ‘랜선 평화콘서트’로 평화를 기원...독도명예주민증 신청!!!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1.03.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에서는 랜선 평화콘서트가 온라인으로 3월달 상시 진행되고 있다. 콘서트 순서 중 평화노래 함께 부르기 코너에서는 모두가 노래를 부르며 평화를 기원한다. 철산중찬단이 우리겨레와 DMZ동산에서(작사,: 최원영)”를 부를 때 가정에서는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함께 부르며, 그 모습을 함께 사진으로 촬영하여 나누는 등 모두 함께 참여하며 평화를 기원하는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문화클러스터 거점학교인 철산초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많은 행사가 모두 중단되었을 때 온라인으로 방법을 바꾸어 오케스트라 발표를 2021218일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랜선평화콘서트로 실시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발표에 직접 관람을 못하지만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온 가족이 참여하는 함께 하는 평화콘서트로 만들었다. 평화콘서트에서 함께 부른 ‘DMZ동산에서(작사,: 최원영)’는 분단의 아픔이 있는 공간이지만 평화의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함께 부르고 철산초 중창단이 참여하여 ()국경선평화학교와 철산초가 공동으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있다.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DMZ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독도사랑 및 독도수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2019년 독도주민증을 신청하여 독도에 다녀온 학생들에게 독도명예주민증을 신청하여 발급하였는데, 2021년에도 이어서 독도명예주민증을 신청하여 독도사랑하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독도교육을 활성화를 위해 독도야사랑해 교재를 활용하여 독도사랑교육을 3-6학년까지 실시하고, 학생자치회와 학급에서 독도지킴이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철산초 송민영 교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평화통일교육, 독도교육,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또한 꿈과 희망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교사 모두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늘 협력해주시는 지역사회에도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철산초는 민주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민주시민, 세계시민 교과서를 활용하여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독도교육과 독도 명예주민증발급 및 학급별 독도지킴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급별 평화통일교육을 실시하며, DMZ동산에서 노래를 뮤직비디오로 ()국경선평화학교와 공동으로 제작하여 모든 학생, 전국민이 DMZ가 평화를 시작하는 긍정적인 공간으로 인식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