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운 도의원, 광명 중고차매매 폐업 위기…자동차매매조합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정대운 도의원, 광명 중고차매매 폐업 위기…자동차매매조합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05.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 “‘광명시 지식산업센터 건설로 중소 자동차 매매상인들의 피해 확산, 시 차원의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대운(더민주, 광명2)위원장이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경기도 자동차매매사업조합 광명지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광명 중고자동차매매단지 폐업에 따른 소상공업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광명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광명 지역 내 소상공인 매출감소, 지역상권 침체 등으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정대운 위원장이 광명 중소자동차매매단지 피해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선 것이다.

광명 지식산업센터는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광명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안동, 소하동 등 일대에 149,383규모로 조성한 아파트형 공장이다.

경기도 중고차매매단지가 광명시 도시관리계획변경에 따라 자동차매매단지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변경되었고, 경매장부지가 매각되면서 지식산업센타로 건설 중에 있다. 이로 인해 다수의 매매상사가 폐업을 하고 있고 일부는 타 시도 매매단지로 이전되어 총 64개 업체 중 현재 51개 업체만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식산업센터가 건설 중인 상황에서 그 옆에 있던 철탑주차장이 매각되어 9월 말에는 중고차 상품을 전시 및 보관하고 있는 상품용 중고차는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한다.

경기도자동차매매사업조합 이현우 광명지부장은 현재 철탑 주차장에 있는 상품용 중고차는 약 300대 가량이며 이를 판매하고 있는 업체는 7개 업체로 폐업위기에 놓여있다면서 중고차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매매업자와 정비 부품업체, 네비게이션 및 썬팅·광택, 판금도장 업체, 타이어 업체 등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필요하고 중고차매매단지 내 다수 음식점, 생필품 업체를 합치면 광명 내 수많은 소상공인들의 생계가 위협받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당장 9월에 비워야할 철탑 주차장 내 300대 가량의 상품용 중고차를 주차 할 수 있도록 임시 주차장 부지라도 필요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정대운 위원장은 광명 도시관리계획변경과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광명시가 기존 소상공인들에 대한 배려와 고민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 된다면서 수일 내 광명 부시장을 면담하고 대안을 모색할 것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대운 위원장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의견 및 지역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청취하고 해결방법을 함께 모색하고자 수시로 광명시 지역상담소에서 정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