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인사'로 8월 말부터 경기도당 사무국 국장 맡아, 뒤늦게 복당 요청 문제
▶광명서 타당으로 시의원 지내고 2016년 총선서 타당으로 민주당 후보와 경쟁
▶민주당 경기도당측, 13일 광명갑지역위원회에 해당인사 복당 관련 의견 물어

광명에서 시의원을 지낸 한 인사가 당적 회복도 없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사무국 주요 요직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민주당 당헌·당규상 당원이 아닌 자도 사무국 직원이 될 수 있지만, 해당 인사는 민주당으로 활동하던 중 타당으로 옮겨 시의원을 지냈을뿐만 아니라 2016년에는 타당 후보로 총선에 출마한 전력이 있던 터라 복당도 하지 않은 채 경기도당 국장이라는 요직을 맡으면서 경기도당의 인사 방침에 적잖은 지적이 일고 있다.

13일 민주당 광명갑지역위원회(위원장 임오경 국회의원)에 따르면 해당 인사에 대한 복당 관련 의견을 묻는 공식 요청이 광명갑지역위원회에 이날 전달됐다.

광명갑지역위는 조만간 상무위원회를 열어 해당 인사에 대한 복당 여부를 결정한 뒤 민주당 경기도당측에 회신한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경기도당측은 이미 지난달 말부터 해당 인사를 경기도당 국장으로 임명한 상태에서, 해당 인사가 진작에 복당 요청을 하지 않고 국장 임명 후 부랴부랴 복장 신청을 한 것을 두고 '경기도당의 날림 인사', '해당 인사에 대한 보은 인사'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해당 인사는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가 경기도지사를 역임할 당시 도지사 후보 선거캠프에서 활동한 뒤 선거 승리 후 경기도청에서 정무직으로 일했고, 대선 때도 이재명 후보의 일을 도왔다.

결국 이재명 당 대표의 대선 낙선 후 오갈데 없던 해당인사는 이재명 당 대표의 화려한 부활 이후 임종성 경기도당 위원장과의 인연 등으로 경기도당 사무국 정책국장으로 임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광명의 한 정계 인사는 "해당 인사가 이재명 당 대표를 위해서 일한 것은 알고 있지만, 그건 개인적으로 살아 남기 위한 전략이지 진정 더불어민주당을 위한 일이 아니다"라며 "광명에서 민주당을 위해서 무슨 일을 했는 지 모르겠다. 2016년 총선 때는 타당 후보로 나와서 민주당 후보와 경쟁했고, 이건 '해당(害黨) 행위'다. 이런 사람을 복당 절차도 없이 도당 사무국에서 요직을 맡기는 것은 민주당 다운 행동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