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광명시청서 박승원 시장, 김배호 공사 경인지사장 업무협약 체결
▶상호 협력체계 구축, 관광마케팅 공동 추진 및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등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소속 임오경 국회의원 市-관광공사 연결에 큰 역할

지난 7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오른쪽)과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이 '광명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는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광명시 제공
지난 7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오른쪽)과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이 '광명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는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한국관광공사(경인지사)와 손잡고 광명시 관광활성화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광명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 임오경 국회의원, 안성환 시의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와 한국관광공사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광마케팅 공동 추진,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을 활성화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광명시 빅데이터에 기반한 관광 활성화 컨설팅 자문 수행 및 ▲테마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 ▲광명전통시장 등 대표시장 관광 활성화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또 광명시는 공공 및 내부 데이터 공유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광명시와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간 업무협약을 위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임오경 국회의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승원 시장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광명시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광명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더불어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배호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은 "한국관광공사가 광명시와 잘 협력해서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지역산업 발전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광명시에는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 기회를 만드는 상호 유익의 장을 구상해 오늘 그 출발점에 설 수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 엔데믹 시대 새로운 관광문화를 광명이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