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민선8기 시정혁신기획단 출범...'자족·명품도시 미래 100년 준비'
상태바
광명시, 민선8기 시정혁신기획단 출범...'자족·명품도시 미래 100년 준비'
  • 유성열 기자
  • 승인 2022.06.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시청 중회의실서 출범식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
▶민선 8기 광명시 비전과 목표, 전략, 정책, 공약 등 전반 논의
지난 23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정혁신기획단 출범식'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과 기획단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23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정혁신기획단 출범식'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과 기획단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선8기 시정운영의 비전과 현안 및 약속 사업들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하기 위해 오는 7월 20일까지 시정혁신기획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광명시는 이를 위해 지난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정혁신기획단 출범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광명시 민선8기 시정혁신기획단은 박승원 시장을 단장으로 우정욱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사무처장이 부단장을 맡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 실무자 등 19명으로 구성됐다.

시정혁신기획단은 3개 분과로 구성되며 ▲제1분과 : 분권·일자리·청년·민생경제 ▲제2분과 : 교육·문화·복지 ▲제3분과 : 도시·기업유치·공원 분야를 담당한다.

기획단은 이날 중회의실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전체회의에서 단장이 민선8기 시정의 방향, 철학,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부단장은 위원들에게 기획단의 구성 및 운영 방향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후보자 시절 공약서에 포함된 선거공약 및 시민이나 단체가 제안했던 정책사업, 그리고 광명시가 지방정부로서 새롭게 꼭 담아야할 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토의했으면 한다"며 "또한 시정혁신기획단 내 민생경제회복 TF 팀을 구성하여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시민들이 회복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시에서 최우선으로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논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시가 자족도시, 명품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정의 비전, 공약, 현안 사항 등을 충분히 토론하고 잘 다듬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정혁신기획단은 앞으로 분과별로 10차례 이상 회의를 열고 소관부서와 열띤 토론 및 논의를 거쳐 민선8기 시정에 대한 비전을 설정하고, 선거 과정에서 시민에게 약속했던 공약과 정책 제안에 대해서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공약 목록을 확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약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꼭 필요한 사업도 적극적으로 논의해 정책과제로 반영할 방침이다.

발굴된 비전과 공약, 정책과제는 각 분과의 충분한 검토를 거쳐, 7월 말 전체회의에서 민선8기 시정 비전과 방침, 전략과 정책과제, 공약 등을 논의‧확정해 시민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