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창업지원센터서 20개 창업기업과 약정 체결
▶총 6억 예산 투입, 선정팀에 연간 최대 3천만원 지원

26일 광명시 창업지원센터 광명시가 '청년창업자금 및 소셜벤처 육성사업'에 선정된 20개 창업 기업과 약정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26일 광명시 창업지원센터 광명시가 '청년창업자금 및 소셜벤처 육성사업'에 선정된 20개 창업 기업과 약정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26일 창업지원센터에서 '청년창업자금 및 소셜벤처 육성사업'에 선정된 20개 창업 기업과 약정을 체결하고, 이들의 창업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39세 이하 청년 및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통합 추구하는 소셜벤처 창업자에게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지원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총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2월 공모를 시작해 약 50여 개의 창업 팀이 지원했으며 그 중 기업가적 역량, 아이템 실행 가능성, 사회적 가치, 지속가능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를 실시해 '온라인 판소리 교육 콘텐츠'의 풍류사운드 등 청년 창업 10개 팀을 선정했다.

또 '시니어의 디지털 역량 강화 코칭 플랫폼'의 이티랩 등 소셜벤처 창업 10개 팀 등 독창성과 사회적 가치가 결합된 참신한 아이템을 보유한 20개 팀을 선발했다.

선정된 팀에게는 연간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사무 공간, 경영지원, 창업교육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도전하는 창업자분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 지역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