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 통해 신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오는 20일부터 이듬해 120일까지 ‘2022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를 공모한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과 청소년이 꿈을 향해 스스로 꿈의학교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다함께 꿈의학교 등 세 유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초고 학생이나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 꿈의학교를 직접 기획해 학생을 모집하고 운영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유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http://village.goe.go.kr)을 통해 신청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할 때 유의할 점은 학생이나 청소년 한 명당 꿈의학교 한 개만 신청할 수 있고 꿈의학교 운영을 돕는 꿈지기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공모 결과는 교육지원청별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이듬해 3월 누리집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꿈의학교는 이듬해 4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운영한다.

도 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김경관 과장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학생과 청소년이 정해진 틀을 벗어나 자신이 상상하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기회라며 자신이 그리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과 청소년이 많이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 공모는 이듬해 15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