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쿠키미디어 선정 '국감 우수의원'에 이어 벌써 2관왕
▶실속 있는 세계 속 한류 만드는 개선책 마련 앞장섰다 평가

임오경 국회의원.
임오경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이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임오경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임오경 의원은 급성장한 세종학당의 예산 지원 확대 및 현지 교원 확대 강조, 국내 영상콘텐츠 제작 시장에 과감한 지원 필요 강조, 생존기반이 무너지고 있는 대중음악산업 상황을 지적하며 허울이 아닌 실속 있는 세계 속 한류는 만드는 개선책 마련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각종 세제혜택을 받은 대중골프장에서 그린피, 카트피 등을 무분별하게 인상한 문제를 지적해 얼마 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개선안을 발표하는 등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오경 의원은 "방탄소년단(BTS), 기생충, 오징어게임, 한복, 국악, 뷰티, 방역, 그리고 한글과 함께 불어온 대한민국 한류의 바람, 우리 스스로가 투자하여 키워가고 힘을 길러 발전적인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을 위한 정책개발과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오경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이 스포츠산업에 미치는 영향 ▲주요국 문화재 인지도·활용방식 비교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유산 발전 방안 ▲박물관, 미술관 진흥정책과 코로나19 이후 지원책 ▲올림픽 레거시(legacy)와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코로나19가 전세계 문화창조부문에 미치는 영향 ▲미술시장 확대에 따른 미술품 가격의 객관성, 공정성 확보방안 등 총 6권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며 정책적 역량을 발휘했다.

한편 임오경 의원은 쿠키미디어가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