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취업역량 강화 및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일.학습 병행 모델 프로그램 개발 연구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G-밸리산업협회와 맺은 상호업무협약에 따라 521일 광명경영회계고와 경기항공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학생성장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박윤수교수, 경민대학교 김용순 교수, 경기도일자리재단 조은주 본부장 외 ()G-밸리산업협회, 광명경영회계고, 경기항공고 및 교육지원청 실무업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 결과 주요 내용은 정확한 구직과 구인 수요 파악 필요 ▲㈔G-밸리산업협회 회원 기업의 일자리 및 필수업무역량 분석 결과를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 학생들의 취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기존 유사 프로그램 분석 및 특화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필요 등이다.

유근식 의원은 광명교육지원청-()G-밸리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지속적인 실무협의회로 이어지는 것은 무척 고무적이라며, “광명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과 성장을 위하여, 유관 기관과의 협조 하에 일학습 병행 모델 프로그램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G-밸리산업협회는 금천, 구로, 가산 등에 17,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한 건물운영단이 회원으로 있는 산업협회이며,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과 고졸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및 고졸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