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는 5일 광명시학습지원센터 누리보듬실에서 인천시 중구 영종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복지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2019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 된 공공서비스연계강화 사업과 5060 중장년층 돌봄사업인 동 특성화사업 소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군채 위원장의 동 협의체 활성화 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웅일 광명3동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를 이끄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헌신적인 활동과 복지팀 공공행정력의 협업을 통해 마을의 복지문제가 긍정적으로 해결될 것이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인천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성 위원장은 “동 협의체 활동사례를 강의해주신 광명3동 김군채 위원장의 지역사랑과 실천에 감동을 받았다. 오늘 벤치마킹을 계기로 지역으로 돌아가서 열정을 가지고 복지현장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속으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연천군 전곡읍, 가평군 상면, 서귀포시 동홍동, 안양시 동안구 범계동, 구리시, 강원도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갔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