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9 화 13:53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광명시, 어린이 놀이시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어린이놀이시설, QR코드(NFC) 활용한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광명시는 어린이 놀이시설 333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은 QR코드(NFC:근거리 무선통신)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민들은 놀이터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스캔하여 안전관리시스템에 접속, 놀이기구별 안전점검 내용, 놀이시설 관리주체의 의무사항 이행 여부 등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놀이시설에서 안전상 문제를 발견할 경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연락처를 이용하여 관리주체나 감독기관에 신고할 수 있다.

시는 이를 위해 관내 도시공원, 공동주택, 어린이집 등 어린이놀이시설 333개소를 대상으로 놀이시설 안전점검 전수조사를 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안전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시설물의 안전관리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관리감독기관의 안전 관리 실태파악은 물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가능해진다.

한규석 정보통신과장은 “어린이 안전은 모든 정책에 최우선 하여 추진되어야 한다”며 “이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삼례 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