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무상교육 조기 실현,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학교 체육관 시민 개방 등 우수 교육정책 현장 방문

전국 최초 고교 무상교육을 조기 실현한 광명시의 우수한 교육정책을 현장에서 확인하기 위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광명을 찾았다.

광명시는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정부보다 앞서 올해 1학기부터 시행했으며 학교시설복합화 추진, 학교체육관 시민개방을 시행했다.

이에 교육부는 광명을 방문하였으며 20일 광명북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광명시의 우수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학생, 학부모와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하안북중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 등 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생,학부모 간담회에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여러가지 질문을 받았지만 즉답은 피하며 “교육부가 추진하는 생활SOC(학교시설복합화) 사업과 무상교육 추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광명시의 사례가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교육부는 ‘사람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정책을 펼쳐나가겠다”며 향후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동초 복합화시설 건립으로 주택가 밀집지역인 철산동 지역의 주차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에게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는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광명시는 누구나 공평한 기회 속에서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나눌 수 있도록 교육복지, 평생교육, 마을공동체교육 및 혁신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